CS 1879 GROUP

CS1879는 와인, 골프 그리고 건강. 로하스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건강한 삶을 추구합니다.

1879건강센터

제목 활성산소와 항산화
작성자 1879 소장
작성일자 2016-05-12
                활성산소와 항산화’
  
활성산소는 세포막 구조를 공격하여 리포푸신(lipofuscin) 같은 대사성 쓰레기 물질을 생성합니다.
나이든 어르신들의 피부에 검버섯이 생긴 것을 보셨죠?
그러한 ‘노화반점’의 증상은 신체에 리포푸신이 많아져서 일어난 것입니다.
쉽게 말해 이것은 몸속에 세포 파괴로 인한 대사성 쓰레기 물질이 과도하게 축척된 것을 의미합니다.
계속해서 리포푸신은 세포들이 손상을 다시 회복하고 재생산하려는 활동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들은 디옥시리보핵산인 DNA(deoxyribo nucleic acid: 유전자의 본체)와
리보핵산인 RNA(ribonucleic acid: DNA와 함께 유전정보의 전달에 관여하는 핵산)의
합성 및 단백질 생성을 방해하고 중요한 화학적 과정에 필요한 세포효소를 파괴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활성산소의 손상은 출생부터 시작하여 사망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젊은 시절에는 신체가 광범위한 회복과 대체 기전(代替 氣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영향이 미비하게 느껴지지만, 나이가 들면 유리기(f遊離基/ree radical) 손상의 영향이 더욱 크게 나타납니다.
그 결과 피부에 갈색 반점이 생기며, 주근깨, 기미 등과 같은 노폐한 물질이 생기게 됩니다.
 







세포 대사에 대한 유리기 파괴는 세포를 늙게 하는 것의 일부입니다.
그것은 세포의 핵을 공격하여 돌연변이 세포를 만들어 궁극적으로 암과 사망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유리기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부드럽게 하고, 유연하게 하고, 탄력이 있게 하는 능력을 가진
교원질과 섬유질을 공격합니다.
 피부에 특히 얼굴과 목에 주름살이 많이 생기는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